쿠팡·할리스커피·이디야·투썸플레이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주말을 포함하면 5일간의 연휴에 본가, 친인척 집을 직접 방문하기 보다는 선물 등으로 마음을 대신하는 것은 어떨까. 언택트시대, 과일, 건강기능식품 등에 이어 선물받은 이가 원하는 제품을 살 수 있도록 업계에서는 '기프트 카드'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쿠팡)

쿠팡, 비대면 추석맞이 '쿠팡 기프트카드'를
쿠팡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추석'을 맞는 소비자를 위해 기프트카드를 내놨다. 1만원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해 받는 이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자신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도 적을 수 있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카카오톡이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다. 선물 수령하기를 누른 수신자는 자동으로 쿠팡 캐시가 적립된다. 적립한 쿠팡 캐시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수신자가 93일동안 기프트카드를 수락하지 않거나 거절하면 자동 취소 및 환불된다.

한편 쿠팡은 10월 1일까지 ‘2020 추석’ 기획전과 함께 '로켓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쿠팡은 ‘로켓선물하기’를 통해 2만원 미만, 2~5만원, 5만원 이상,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별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롯케배송의 경우 다음날, 로켓프레시는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된다. 원하는 날짜에 맞춤 선물을 할 수 있는 '도착일 지정' 서비스도 있다. 주문자가 상품 결제 시 다른 배송일을 선택하여 7일 이내로 도착일을 변경할 수 있다.

쿠팡 리테일 윤혜영 부사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추석을 보내야 하는 고객을 위해 모바일로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언택트 선물하기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 프로모션 이미지

할리스커피, 추석맞이 '기프트카드' 프로모션
할리스커피는 추석을 앞두고 할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언택트 추석’ 트렌드에 따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가 기프트카드 구매 시 일정금액이 충전된 기프트카드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기프트카드 5만 원권 구매 시 혜택 카드 5천 원권, 기프트카드 3만 원권 구매 시에는 혜택 카드 3천 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할리스커피 크라운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프트카드는 1인 2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준비된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기프트카드는 할리스커피 앱 또는 누리집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전국 매장에서 결제할 가능하다. 지인에게 기프트카드 선물 시, 추가 증정되는 혜택 카드는 구매자에게 발급된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선물한 나에게도 10%의 혜택 카드를 받아볼 수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해 할리스커피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 사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
출시 기념 100% 당첨 이벤트 한 달간 진행

이디야커피는 전국 3천여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를 출시했다. 비충전식 선불카드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기프트 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18일까지 이디야커피 앱을 통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 소비자는 앱 이벤트 페이지에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2만원권 또는 3만원권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50% 할인 쿠폰을, 5만원권 또는 10만원권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추석을 맞이해 모바일 지갑 앱인 '시럽 월렛'을 통해 이디야멤버스 신규가입 혹은 멤버십 연동을 하는 소비자는 복권 스크래치를 통해 100% 당첨 확률로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카페라떼 교환권 및 할인쿠폰, OK캐쉬백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한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지급되는 쿠폰은 이디야 멤버스 앱 등록 후 사용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선물용으로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금액권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프트 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국내 최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디야커피 기프트 카드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기프트카드 프로모션
3만원 이상 등록하는 100명에 신제품 라떼 쿠폰 증정

투썸플레이스는 추석 기프트카드 3종을 출시했다. 해당 기프트카드는 선불식 충전 카드로 최대 50만 원까지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충전해 선물하기 좋다. 이번 추석 기프트카드는 투썸의 올가을 시즌 테마에 맞춰, 가을과 추석이 주는 따뜻하고 여유로운 무드와 투썸의 제품이 잘 어우러진 3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투썸은 10월 4일까지 추석 기프트카드에 3만 원 이상 충전하고 모바일투썸에 등록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몽블랑 밤 라떼(R) 무료 쿠폰(1인 1매)을 증정한다. 추석 기프트카드는 모바일투썸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와함께 투썸은 '2020 추석선물세트 5종'도 선뵀다. 가격대는 1~3만원대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커피 한 잔과 달콤한 디저트 한 조각이 주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 더욱 소중해지는 요즘, 투썸 기프트카드는 누구에게라도 선물하기 좋은 센스 만점 아이템”이라며, “가을 및 추석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투썸 추석 기프트카드로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어디에 있든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