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일반 전기 믹서보다 강력한 분쇄력으로 단단한 재료까지 곱게 갈 수 있는 초고속 블렌더. 객관적 정보 부족으로 소비자들은 구매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고속 블렌더 8개 제품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고속 블렌더 8개 제품을 대상으로 분쇄성능, 소음, 내구성, 안전성을 시험·평가하고 16일 이를 발표했다. 
8개 제품은 ▲닌자(CT641KR)▲리큅(BS7) ▲바이타믹스(E320) ▲에버홈(EV-SB9000) ▲쿠첸(CM-PC101DG) ▲테팔(BL9338KR) ▲필립스(HR3658) ▲해피콜(HC-BL7000WH)이다. 

우선 쿠첸(CM-PC101DG)은 일반재료의 분쇄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며 얼음 분쇄성능은 양호했다. 소음(87㏈)은 평균(87㏈) 수준이었으며 내구성 및 안전성은 이상이 없었다. 구성품으로 텀블러 등을 제공했다. 

테팔(BL9338KR)은 일반재료와 얼음 분쇄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소음 또한 평균 수준이었다. 내구성 및 안전성은 이상이 없었다. 

리큅(BS7)은 일반재료와 얼음 분쇄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며 소음은 89㏈로 평균보다 컸다. 내구성 및 안전성은 이상 없었으나 표시사항은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위반했다. 리큅측은 표시기준 위반 내용을 개선했다고 소비자원에 전했다.

바이타믹스(E320)은 일반재료, 얼음 분쇄성능은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소음(90㏈)은 가장 컸다. 내구성과 안전성은 이상 없었고 무상보증기간은 7년으로 타 제품과 비교 시 가장 길었다.

에버홈(EV-SB9000)은 일반재료의 분쇄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얼음 분쇄성능은 양호했다. 소음(88㏈)은 평균보다 컸으며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었지만 분쇄성능 시험 중 용기바닥 부분 일부가 벗겨지며 내구성의 미흡함이 드러났다. 사과, 당근, 냉동과일 등 비교적 무른 재료를 분쇄할 때는 이상이 없었지만 병아리콩 등 단단한 생콩을 반복적으로 분쇄했을 때 문제가 있었다. 구성품은 메인 제품 외에도 칼날장착 가능 텀블러 2개(600㎖, 400㎖) 등이 있었다. 

해피콜(HC-BL7000WH)은 일반재료의 분쇄성능은 양호했다. 소용량 용기 사용 시 분쇄성능은 우수했다. 얼음 분쇄성능은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소음(84㏈)은 가장  작았고 소음방지커버를 사용할 경우 소음(81㏈)은 감소했다. 내구성 및 안전성은 이상 없었으며 표시사항이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위반했지만 관련 내용을 개선했음을 소비자원에 회신했다. 분쇄칼날·용기(1200㎖), 소음방지커버 등이 포함돼있었다. 

닌자(CT641KR)는 일반재료의 분쇄성능은 보통이었으며 얼음은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소음(88㏈)은 평균 수준이었으며 내구성 및 안전성은 이상없었다. 

필립스(HR3658)는 일반재료와 얼음 분쇄성능 모두 양호했고 소음은 85㏈로 평균보다 작았다. 내구성 및 안전성은 이상 없었고 표시사항 또한 문제가 없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