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토종닭협회가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코로나19 장기화·확산세에 따라 지친 소비자를 위해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농촌진흥청, 월드스타가 함께한다.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과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소비자는 자신의 SNS에 토종닭을 이용한 요리 과정을 찍고 요리법을 글로 작성하면 된다. 작성한 게시글 URL을 한국토종닭협회 누리집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접수가 완료된다. 협회는 삼성전자 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 공기청정기, 홍삼정, KF94 마스크 등을 포상할 예정이다. 중복 응모가 가능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요리를 대중에 선보일 수 있다. 

협회는 개인 SNS, 한국토종닭협회 누리집에 게시된 요리법에 대한 조회수, 추천수, 요리법 댓글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발표는 11월 11일 예정돼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에게는 즐거움을 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토종닭 농가, 식당, 소상공인에게는 위로가 될 것"이라며 이벤트를 통한 매출 증대를 기대했다. 문 회장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국토종닭협회 제공)
(한국토종닭협회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