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까지 전남 곡성·강원 철원 등 38개 지역 '상생기획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는 상생상회를 통해 11번가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오는 9월 13일까지는 정부가 지정한 수해 특별 재난지역 38개 지역농가의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소비자는 매장 방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지역 특산물은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정부는 경기도 안성, 강원도 철원, 충북 충주시/제천시/음성군, 충남 천안/아산, 전북 남원, 전남 나주시/구례군/곡성군/담양군/화순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경남 하동군/합천군, 광주 북구/광산구, 경기 이천시/연천군/가평군, 강원 화천군/양구군/인제군, 충북 영동군/단양군, 충남 금산군/예산군, 전북 완주군/진안군/무주군/장수군/순창군, 경남 산청군/함양군/거창군을 수해 특별 재난지역으로 지정했다.

소비자는 '서울시-11번가 특별 재난지역 상생 기획전'에서 지자체 38곳에서 생산하는 고구마,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햇양파 등 전국의 우수한 농특산물 100여종을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와 NH농협카드가 참여해 최대 20% 할인 등의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수해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서울시민들이 모두 함께하는 현명한 소비로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 속 거리두기 1단계로 상황이 나아지면, 상생생회 기획전과 지하철 팝업을 운영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