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유통업계 상당수가 비대면 채널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감염병 예방을 위해 면역력을 키우려는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수요도 높아지는 상황.

토종닭으로 만든 음식 (사진= 한국토종닭협회)
토종닭으로 만든 음식 (사진= 한국토종닭협회)

한국토종닭협회는 토종닭을 기본으로 한 건강 제품을 누리집에서 판매하며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현재 협회 누리집에서는 토종닭 회원사인 ▲조아라한약닭농장 ▲소래영농조합 쇼핑몰을 통해 토종닭을 구매할 수 있는 섹션을 마련했다. 또 ▲올품 ▲익산한닭농업회사법인에서 출시한 토종닭 닭갈비, 삼계탕 레토르트 등도 있다. 

한국토종닭협회 누리집 (토종닭협회 제공)
한국토종닭협회 누리집 (토종닭협회 제공)

협회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우리사회는 면역 및 방역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우리 국민은 방역당국 지시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함과 동시에 우리 몸 면역을 높여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토종닭 구매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축산 농가를 살릴 수 있고, 섭취 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협회 누리집에는 토종닭 관련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토종닭장조림, 백숙, 토종닭삼계탕, 스테이크, 토종닭가슴살샐러드, 토종닭패티햄버거, 토종닭초계탕, 토종닭카레, 토종닭칼국수, 토종닭 간장맛·고추장맛불고기, 토종닭볶음탕 등 다양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