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SK 최태원 회장, 3위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8월 CEO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SK 최태원 회장, 3위는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 한 달 간 CEO 61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0만2936개를 분석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해 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10일 밝혔다.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만5783개와 비교했을 때 41.58% 줄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 알 수 있다. 평판지수에는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8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서정진, 신동빈, 정의선, 윤종규, 조원태, 손태승, 구광모, 김남구, 조양래, 김정태, 정몽규, 김광수, 최정우, 김범수, 김태오, 김승연, 이재현, 김상열, 박현주, 서경배, 이해진, 이웅열, 김지완, 신창재, 김정주, 구자열, 방준혁, 이명희 순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사진= 뉴시스)

1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8만7233, 소통지수 19만210, 커뮤니티지수 8만508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6만2527로 분석됐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만6821와 비교하면 1.25% 상승했다.​

2위 SK 최태원 회장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만149, 소통지수 2만9290, 커뮤니티지수 2만394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7만3385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만9054와 비교하면 38.36% 하락했다.​

3위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만555, 소통지수 2만246, 커뮤니티지수 1만402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만4823로 분석됐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4만1744와 비교하면 7.38% 상승했다.​

4위 롯데 신동빈 회장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만219, 소통지수 1만6761, 커뮤니티지수 1만200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만8984로 분석됐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만6532와 비교하면 75.10% 하락했다.​

5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수석부회장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만5145, 소통지수 7405, 커뮤니티지수 1만3200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만5750로 분석됐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만9184와 비교하면 77.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만5783개와 비교하면 31.58% 줄었다"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7.22% 하락, 브랜드소통 23.53% 하락, 브랜드확산 44.71%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준기,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등 61명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