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포스코강건재 활용 등 건설사업 全분야 주제
7월20일부터 8월31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10월 결과 발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포스코건설은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을 위한 ‘같이 짓는 가치!!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건설의 기업시민 슬로건인 '같이 짓는 가치(Build Value Together)'를 주제로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기술 △품질 차별화 기술 ▲포스코 강건재 활용 기술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 ▲현장안전·환경·디자인 개선 등 건설산업 모든 분야에 대한 기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공모전 참가는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며 기술제안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8월 31일까지며 10월 결과를 발표한다.

포스코건설은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들과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업에게는 수의계약,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공생발전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건설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에 발맞춰 중소기업과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펼쳐 왔다. 올해 3월 진행한 공모전에서는 '고성능 5인치 콘크리트 압송관 개발' 등 11건의 기술 아이디어를 선정됐고, 현재 기술개발을 위한 협약체결을 진행하는 단계에 있다.

중소기업과 기술협력 위한 공모전 개최(제공=포스코건설)
중소기업과 기술협력 위한 공모전 개최(제공=포스코건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