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7일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인 그랑데 건조기AI 17kg 용량을 출시한다. 9kg, 14kg, 16kg 용량에 이어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17kg 그랑데 건조기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17kg 그랑데 건조기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AI 17kg 신제품은 국내 최대 용량으로 슈퍼킹 사이즈의 큰 이불까지 건조가 가능하다. 내부를 꼼꼼하게 말려주는 ‘열풍내부살균’ 기능과 더 빨라진 건조시간으로 성능이 높아졌다. 

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세탁물을 회전시켜 원활한 건조를 돕는 ‘리프터’와 바람을 일으키는 터보팬 성능도 끌어올렸다.

열풍내부살균 코스를 사용하면 뜨거운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는 드럼 뒷면과 팬, 열교환기 등에 남았을지 모를 습기를 말려줘 건조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국제 시험기관인 인터텍(Intertek) 검증 결과 이 코스 사용 후 건조기 내부의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이 99.9% 이상 살균됐다. 

신제품 색상은 그레이지, 블랙, 이녹스 등 3가지며 출고가는 209만9천원에서 214만9천원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그랑데AI 최대 용량 1등급 패키지(24kg 세탁기, 17kg 건조기)와 에어드레서를 동시에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1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 건조기는 전 용량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에너지 절감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들의 의류 관리 경험을 꾸준히 개선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