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혁야구재단과 자산관리 1호 계약 체결
고객 맞춤형 상품, 차별화된 서비스로 중소기업 퇴직연금 활성화 지원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교보생명은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으로 업무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근로복지공단 서울강남지사에서 열린 ‘교보생명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 1호 계약 체결식’에서 신연재 교보생명 퇴직연금사업본부장(왼쪽)과 양준혁 재단법인 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교보생명)
서울 강남구 근로복지공단 서울강남지사에서 열린 ‘교보생명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 1호 계약 체결식’에서 신연재 교보생명 퇴직연금사업본부장(왼쪽)과 양준혁 재단법인 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교보생명)

자산관리 업무 시작과 함께 교보생명은 서울 강남구 근로복지공단 서울강남지사에서 재단법인 양준혁야구재단과 퇴직연금 자산관리 1호 계약을 체결했다.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30인 이하 사업장에 최적화된 퇴직연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약 8만 개 단체, 38만 명의 가입자들로부터 2조 6천억 원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관리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생보업계 최초로 지난달 29일 근로복지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가입 시 교보생명을 자산관리기관으로 선택하면 업계 최저 수준(0.2%)의 확정기여형(DC) 자산관리수수료가 적용돼 사업주의 재정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의 원리금보장 상품과 국내주식형·국내채권혼합형·국내채권형·해외주식형·해외채권혼합형 등 다양한 실적배당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교보생명은 근로복지공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소기업의 퇴직연금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고객 스타일에 맞는 우수한 상품을 제공해 퇴직연금 수익률 향상에 힘쓰고, 노무·세무·투자 종합재무상담서비스, 다윈서비스, 시프티서비스, 교보문고 북모닝서비스, 전자도서관 등 사업장과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상품과 차별화된 부가서비스 등 적극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의 노후생활을 보장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퇴직연금 부문에서도 1976년 국내 최초로 종업원퇴직적립보험을 개발하는 등 40여 년간 퇴직금 시장을 선도하며 장기운용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전국 2,800명의 퇴직연금제도모집인과 계리・회계・노무・세무 등 전문인력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갖춘 것도 강점이다.

안정적인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률과 전문적 관리 등 장점이 알려지면서 교보생명은 글로벌기업들이 선호하는 퇴직연금 사업자로 각광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