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최대 뷰티 전문 유통사 나이카(Nykaa)와 협업, 옴니 채널 진출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설화수가 인구 14억 인도 시장에 첫 진출한다. 현지시간 13일, 설화수는 인도의 뷰티 전문 유통사인 나이카(Nykaa) 온라인 채널을 통해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델리(Delhi), 뭄바이(Mumbai) 등 인도 주요 도시의 럭셔리 오프라인 매장인 나이카 럭스(Nykaa Luxe)에 추가 입점 예정이다.

설화수 자음생크림 (사진= 설화수)
설화수 자음생크림 (사진= 설화수)

인도는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이다. 중산층 성장과 함께 높은 소비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48억 달러(USD)로, 소비재 중에서도 화장품 산업 성장세가 가파르다. 

인도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뷰티 전문 플랫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가 대표적이다.

설화수는 인도에 브랜드 철학이 담긴 시그니처 제품 ‘윤조에센스’와 혁신적인 고려 인삼 연구를 바탕으로 한 ‘자음생 라인’, ‘에센셜 라인’을 선보인다. 

또 지난 3월부터 인도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설화수는 브랜드 SNS 및 누리집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제품 출시 전, 일반 소비자 및 오피니언 리더와 수차례 인터뷰를 진행하고 여기서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특화 제품을 출시해 인도시장에 내놨다. 브랜드 가치를 현지에 잘 전달하기 위해 브이로그(VLOG)를 통한 미용법 강의 및 질의 응답, 제품 리뷰 포스팅 등의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