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사망했다. 경찰에 따르면 9일 오후 5시 17분께 박 시장의 종적이 묘연하다는 신고접수를 받고 수색에 나섰다.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 김아름내)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 김아름내)

신고자는 박시장 딸로 "아버지가 이상한 말을 하고 나갔는데 전화가 꺼져있다"며 수색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박 시장 휴대전화가 꺼진 최종 위치를 추적해 성북동 서울시장 공관 주변에서 발신위치를 확인했고 약 7시간 동안 북악산 인근 등을 수색한 끝에 10일 0시 1분께 박 시장 시신을 발견했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행정1부시장)은 10일 오전 긴급 브리핑을 열고 "서울시정은 박원순 시장의 철학에 따라 중단없이, 굳건히 계속돼야한다"고 말했다.

서정협 권한대행은 "갑작스러운 비보로 슬픔과 혼란에 빠지셨을 시민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 드린다"면서도 "부시장단과 실국본부장을 중심으로 모든 서울시 공무원이 하나가 되어 시정업무를 차질없이 챙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다"며 "시민 안전을 지키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여러분께서도 함께 해달라,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오전 0시1분께 북악산 삼청각 인근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오전 0시1분께 북악산 삼청각 인근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한편 박원순 시장의 장례는 서울특별시장(葬)으로 5일간 진행되며 발인은 13일로 예정돼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