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서비스를 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바깥 외출을 하고싶어하는 자녀를 둔 부모들도 마찬가지다.

서울상상나라는 집에서도 배울 수 있는 교육 콘텐츠와 전시소개 등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아이들은 서울상상나라가 제공하는 '랜선놀이'를 통해 집에 있는 소도구를 활용해 즐겁게 놀 수 있다. 체험교육 기회가 적는 이 시기에 가정에서도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다. 

서울상상나라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교육/즐길거리 콘텐츠를 제작했다. (서울상상나라 제공)

서울상상나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채널에 공개되는 콘텐츠는 ▲상상랜선놀이 ▲상상놀이토랑 ▲체험ON상상전시 ▲상상탐구노트 등 4개 주제로 준비됐다. 영유아부터 초등생까지 연령대에 맞춰 매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선 상상놀이토랑은 20~40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놀이 상호작용 방법과 발달적 효과, 재미있는 활동 방법을 부모 등에게 안내한다. 서울상상나라 전문교사가 한 가지 놀잇감을 선택해 재료의 특징, 탑색을 통해 아이가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고 인지·신체발달 등에 도움이 되도록 소개한다. 

체험ON상상전시는 놀이방법, 전시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서울상상나라 방문 전, 온라인을 통해 어떤 전시가 있는지 전시를 기획한 학예연구원이 소개한다. 이 콘텐츠는 오는 14일부터 매월 2회 업로드 된다. 

상상탐구노트는 서울상상나라 전시를 기반으로 한 체험활동지다. 초등학교 3학년 교과과정과 연계되며, 국어, 사회, 미술 등 교과 및 단원에 부합하는 내용을 다룬다. 자기 주도적 학습과 체험의 확장이 가능한 워크시트 노트(활동지)를 7월 중순 이후부터 9월까지 총 10종을 개발해 서울상상나라 누리집 자료실에서 제공한다. 

서울상상나라는 미디어 영상을 공유하는 참가자를 추첨해 갤럭시 무선이어폰, 커피교환권, 서울상상나라 입장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구독 후 화면에 캡쳐한 이미지를 유튜브 닉네임과 함께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내 댓글로 게재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7월 2일부터 19일까지다. 

서울상상나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되는 환경 속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바해 어린이와 부모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