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9 14:47 (일)
최태원 회장, 해외유학 장학생에 "지성인으로 성장" 당부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20.07.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SK 최태원 회장이 7일 오후 해외유학을 떠나는 장학생들에게 "유학동안 지식을 쌓는데 그치지 말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지성인으로 성장해달라, 쓰면 쓸수록 사회에 퍼져나가는 것이 지성"이라고 말했다.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열린 '해외유학 장학증서 전달식'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뒷줄 가운데 감색 양복)과 선발된 재단 장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음을 담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SK)

유학을 떠나는 장학생 33명은 한국고등교육재단 지원으로 하버드, 스탠포드, 예일, 시카고, MIT 등 해외 유수대학에서 박사과정을 밟게된다. 

재단 이사장인 최 회장은 장학생들에게 “재단을 설립한 최종현 SK 선대회장께서 장학생을 선발하는 이유는 ‘사회를 위한 지성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고 말씀하신 바 있다”며 “먼 미래를 내다보고, 우리 사회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데 기여하는 지성인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우리 모두 처음 겪어보는 팬데믹을 경험 중”이라며 안전한 유학생활을 당부하고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직면한 도전을 해결하고,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르는데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최 회장, 유학생을 비롯해 박인국 한국고등교육재단 사무총장 등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한국고등교육재단은 최태원 회장 선친인 고(故) 최종현 선대회장이 1974년 ‘10년을 내다보며 나무를 심고, 100년을 내다보며 인재를 키운다’는 신념으로 설립했다. 지난 45년 동안 국내에서 3500여명의 장학생을 지원했고, 해외 명문대학 박사 780여명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