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위닉스 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2,541개를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부터 코웨이, 파세코, 위닉스, 경동나비엔, 신일산업, 쿠쿠홈시스, 하츠, 오텍, 위니아딤채,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엔바이오니아, 신성델타테크, PN풍년,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이다. 

1위, 코웨이브랜드는 참여지수 690,743 미디어지수 155,499 소통지수 212,251 커뮤니티지수 548,242 시장지수 4,529,519 사회공헌지수 95,9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2,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72,691와 비교하면 4.35% 상승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위, 파세코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274 미디어지수 310,463 소통지수 548,279 커뮤니티지수 312,492 시장지수 167,111 사회공헌지수 90,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3,96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79,301와 비교하면 4.51% 하락했다.​

3위, 위닉스브랜드는 참여지수 773,030 미디어지수 298,173 소통지수 476,247 커뮤니티지수 287,921 시장지수 308,656 사회공헌지수 84,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8,73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995와 비교하면 7.29% 하락했다.​

4위, 경동나비엔브랜드는 참여지수 329,817 미디어지수 113,819 소통지수 203,314 커뮤니티지수 181,077 시장지수 435,724 사회공헌지수 41,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39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9,740와 비교하면 2.56% 하락했다.​

5위, 신일산업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00 미디어지수 26,184 소통지수 148,889 커뮤니티지수 493,048 시장지수 122,074 사회공헌지수 82,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4,5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8,516와 비교하면 12.36% 상승했다.​

6월 기업 브랜드 평판 1~17위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989년 창립한 코웨이는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평판 분석했다. ​

구 소장은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2,533개와 비교하면 37.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1% 하락, 브랜드이슈 1.77% 하락, 브랜드소통 12.77% 하락, 브랜드확산 7.34% 하락, 브랜드시장 0.93% 상승, 브랜드공헌 64.03%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