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농가, 중소기업 대상...착한 소비 이끌어
U+고객, U+AR쇼핑으로 상품 구매시 할인 적용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LG유플러스와 GS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과수농가와 중소기업 상품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 소비자에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의 농산물과 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의 농산물과 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LG유플러스)

GS홈쇼핑에서 26일부터 판매하는 사과, 신발, 믹서기 등을 소비자는 U+AR쇼핑 앱을 통해 3D AR 제품 이미지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들의 잡화, 의류 등 AR 적용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U+AR 쇼핑 앱을 통해 구매한 상품은 홈쇼핑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은 5%의 추가 할인 또는 10%의 적립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홈쇼핑 제휴사 확대 및 판매상품과 할인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손민선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홈쇼핑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쇼핑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AR쇼핑은 5G를 기반으로 스마트 폰으로 방송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실제의 제품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스마크폰에서 U+AR쇼핑앱 실행 후 해당 상품 방송 시간에 홈쇼핑 화면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거나, 앱 내의 방송편성표에 있는 ‘AR’ 표시가 있는 상품을 클릭하면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SKT, KT 고객 또한 이용 가능하며 IPTV 제공 사업자에 상관없이 GS홈쇼핑 방송이 송출되는 모든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