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 일환으로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다.

(왼쪽부터) 홍윤희 WWF(세계자연기금) 사무총장,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 KB국민은행)
(왼쪽부터) 홍윤희 WWF(세계자연기금) 사무총장,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 KB국민은행)

이 패키지는 지난해 선보인 KB맑은하늘 금융상품에 이은 친환경 특화상품이다.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맑은바다 조성에 사용한다. 패키지는 ‘KB맑은바다적금’과 ‘KB맑은바다 공익신탁’으로 구성돼있다.

KB맑은바다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매월 1만원이상 1백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1.75%(우대이율 포함)를 제공한다. 해양쓰레기 줄이기 활동에 동의하고,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는 등 친환경 실천을 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특화상품이다. 금융소비자가 가입한 적금 한 좌당 KB국민은행은 5,000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에 사용한다.

KB맑은바다 공익신탁은 상품 가입 시 금융소비자가 부담하는 보수의 10%를 기부금으로 조성한다.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최대 2억원이 모여진다. 조성된 기부금은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 및 제주도 양식장 정화를 통한 깨끗한 제주바다 만들기 사업에 쓰인다.

22일 진행된 출시 기념식에서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은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맑은바다 만들기에 동참하는 공익상품을 출시한 KB국민은행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리딩뱅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KB맑은바다 금융상품은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에 이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