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신청 접수 마감... 2006년 이후 인허가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등 설치 조건 참고
기기 하나로 집안 공기질 관리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경동나비엔이 실내 공기를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디자인해 제공하는 청정환기시스템의 장점을 더 많은 고객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체험단’을 모집한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유닛, 룸콘트롤러, 에너모니터(제공=경동 나비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유닛, 룸콘트롤러, 에너모니터(제공=경동 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이번 체험단 모집을 통해 총 3명을 선정, 각 신청 장소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무상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7월 3일까지 경동나비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관련 공지에 연결된 신청서 링크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단, 2006년 이후 인허가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비롯하여 실내에 환기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세대만 해당하므로, 신청서 내 설치 조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천장에 매립되어 있는 디퓨저를 통해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새로운 공기는 4단계 강력한 필터시스템에서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보내는 원리로 작동한다.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갖춰 실내 공기질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창문을 개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외부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에도 걱정 없이 환기할 수 있고, 특히 최근처럼 실내외 온도차이가 큰 여름 혹은 겨울철에 에너지 손실까지 최소화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최근 환기가 건강을 지키는 하나의 생활 습관으로 떠오름에 따라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문의량도 많이 증가했다”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환기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체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