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2일~7월19일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6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한국관광달력’에 게재될 사진공모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공사는 매년 국내 아름다운 여행지, 테마로 즐기는 한국여행 등을 주제로 한국관광달력을 제작하고 있다. 달력은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9개 언어로 제작돼 글로벌 마케팅에 활용된다. 공사가 정한 2021년도 달력 주제는 ‘Instagrammable Korea’다. 여행의 추억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고 즐기는 젊은이들의 감성을 공유한다는 의도다. 

이벤트는 내·외국인 모두 참가할 수 있다. 공사 여행정보 누리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과 ‘VisitKorea(english.visitkorea.or.kr)’ 내 이벤트 페이지에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된 사진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5명 내외로, 선정된 사진은 한국관광달력에 활용된다.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공사 제상원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기존에 전문가 작품 사진 중심으로 달력을 제작해온 것과 달리, 올해는 일반인에게도 직접 달력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국내여행에 대한 내·외국인의 관심을 이끌 수 있게 했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많이 위축된 가운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의 추억도 되살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