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 KB손해보험 >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삼성화재가 6월 손해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참여, 미디어, 소통, 사회공헌가치로 분류된 평판 알고리즘에서 탑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현대해상, 3위는 KB손해보험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만들었다.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평가된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바탕으로 분석했으며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됐다.

6월 손보사 브랜평판 1순위부터 차례대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334  미디어지수  656,288  소통지수   385,088  커뮤니티지수   395,400  사회공헌지수   186,109    CEO지수  28,6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910로 분석됐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225   미디어지수   638,880  소통지수  382,013    커뮤니티지수  405,586   사회공헌지수     190,974   CEO지수    42,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4,651로 분석됐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1,950   미디어지수   364,096   소통지수  238,121    커뮤니티지수   166,984   사회공헌지수   125,832    CEO지수    32,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9,106 로 분석됐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762   미디어지수    536,064   소통지수   204,128    커뮤니티지수   117,731  사회공헌지수   75,218    CEO지수     40,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3,703로 분석됐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538   미디어지수    331,552  소통지수   247,725    커뮤니티지수   141,289  사회공헌지수    38,195    CEO지수   12,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4,887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