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 KB손해보험 >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삼성화재가 6월 손해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참여, 미디어, 소통, 사회공헌가치로 분류된 평판 알고리즘에서 탑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현대해상, 3위는 KB손해보험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만들었다.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평가된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바탕으로 분석했으며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됐다.
6월 손보사 브랜평판 1순위부터 차례대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이 이름을 올렸다.
1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334 미디어지수 656,288 소통지수 385,088 커뮤니티지수 395,400 사회공헌지수 186,109 CEO지수 28,6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910로 분석됐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225 미디어지수 638,880 소통지수 382,013 커뮤니티지수 405,586 사회공헌지수 190,974 CEO지수 42,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4,651로 분석됐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1,950 미디어지수 364,096 소통지수 238,121 커뮤니티지수 166,984 사회공헌지수 125,832 CEO지수 32,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9,106 로 분석됐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762 미디어지수 536,064 소통지수 204,128 커뮤니티지수 117,731 사회공헌지수 75,218 CEO지수 40,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3,703로 분석됐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538 미디어지수 331,552 소통지수 247,725 커뮤니티지수 141,289 사회공헌지수 38,195 CEO지수 12,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4,887 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