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여의도 면적 4.6배 133만㎡에 약 50만그루 식목

[우먼컨슈머= 임명재 기자] 한화그룹이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 10주년을 맞아 디지털 공간을 활용한 언택트 캠페인을 벌인다.

(한화 제공)
(한화 제공)

한화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국내외에 친환경 숲을 조성하는 '한화 태양의 숲'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12년 몽골 토진나르스 사막화 방지숲을 시작으로 중국, 한국 등에 지금까지 총 7개의 숲을 조성했다.

론칭 10년을 맞은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8번째 숲을 조성하는 대신 언택트 캠페인 활동을 통해 태양의 숲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한화는 지난 10년간 여의도 면적의 4.6배에 해당하는 133만㎡에 약 50만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태양의 숲 캠페인은 한화 주력사업의 하나인 태양광발전을 활용, 묘목을 키워 사막화 방지 활동을 한 세계 최초 기업 사례로 2011년 UN사막화방지협약(UNCCD) 총회에서 모범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한화그룹은 올해 캠페인 런칭 1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대면접촉 보다는 디지털 공간을 통한 소통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게임형태의 캠페인 전용앱인 '태양의 숲'을 런칭했다.

가상공간에서 원하는 식물을 선택해 키울 수 있는 게임형태의 앱이다.

태양광 발전을 이용해 묘목을 키우는 태양광 양묘장을 가상 공간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마트폰을 햇빛을 향해 비추면 스마트폰의 조도 센서가 태양광을 인식, 앱에 구현된 태양광패널에 에너지가 채워져 식물의 성장을 돕는다.

태양광패널 에너지를 채워 식물을 다 키우면 '정원심기'가 활성화 돼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만들 수 있으며 정원이 완성되면 '정원 기부하기'가 활성화된다.

그룹측은 이 태양의 숲 캠페인을 위해 3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