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위경환 기자] 라이브커머스 일명 라방(라이브방송)이 코로나19 여파로 쇼핑 플랫폼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에서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공산품과 농축산식품 등을 간편히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3일 6개 판매팀은 제주도 한립읍 금악리에 소재한 ‘제주히피웅농장’ 초당옥수수 밭에서 라방을 진행한다. 이번 판매전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최적화된 유통 솔루션 전문업체 (주)셀러비전(대표 이미연)이 ‘중소기업을 부탁해’ 제주 프로젝트 4탄 일환으로 마련했다. 

옥수수 한대에 옥수수 하나만 키운 초당옥수수 (사진= 셀러비전) 
옥수수 한대에 옥수수 하나만 키운 초당옥수수 (사진= 셀러비전) 

옥수수하면 강원도를 떠올리는 소비자가 많겠지만 제주도에도 제주명품 옥수수가 있다. ‘초당옥수수’는 옥수수 한 대에 하나의 옥수수만 열리도록 재배해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 고당도 저열량 옥수수다. 과일처럼 수분이 많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당도는 포도(15브릭스)보다 높은 15~17브릭스다.

또 탄수화물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연예인 김태희가 출산 후 다이어트를 위해 초당옥수수로 주먹밥을 만들어 먹었다고 누리꾼 사이에서 초당옥수수가 잘 알려진 편이다. 
 
초당옥수수는 1년 중 6월 한 달만 수확한다. 올해 수확 기간은 6월 10일부터 20일까지다.

한편 소비자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9시까지 셀레비전 인스타그램 라방을 통해 초당옥수수를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