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으로 시작된 열풍에 광고 모델까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농심은 새우깡 광고 모델로 '비'를 기용했다고 4일 밝혔다. 

새우깡 광고 모델로 '1일 1깡' 밈의 주인공인 비가 기용됐다. 새우깡 제품 (사진= 농심)
새우깡 광고 모델로 '1일 1깡' 밈의 주인공인 비가 기용됐다. 새우깡 제품 (사진= 농심)

농심은 밈(meme) 으로 시작된 ‘ 깡 열풍’ 과 맞물려 새우깡 등이 언급됐고, 누리꾼들의 요청에 쇄도해 비를 모델로 선정하게됐다고 전했다. 비를 앞세운 새우깡은 한층 젊고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로 구축,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농심은 깡 열풍이 온라인에서 발생한 점에 착안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의 광고를 제작한다. 새우깡과 깡 트렌드를 즐기는 영상을 응모하는 '새우깡 대국민 챌린지'를 추진하고 비와 함께 광고로 만들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1일 1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도 큰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스낵으로 현재까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생새우를 기름에 튀기지않고 소금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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