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한국피앤지와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소비자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피앤지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피앤지 본사에서 소비자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한국P&G)
한국피앤지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피앤지 본사에서 소비자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한국P&G)

협약 후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 발라카 나야지 한국P&G대표, 류영기 대외협력본부 상무, 예현숙 상무 등은 소비자의 실제 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개선됐음에도 불구하고 실생활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친환경 제품 선택 등 실천 방면에서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소비자의 환경에 대한 인식 수준, 친환경 소비자 행동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지수, 설문조사를 개발하기로 했다. 

김미화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생활용품과 같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에서 소비자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피앤지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침을 마련해 실천으로 이어지는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니야지 대표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생활을 통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혁신의 힘을 만들고자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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