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7~7월10일, 비대면 채널 신청 건 중 추첨해 200명에 경품 지급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7월 10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모두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00명을 추첨해 비접촉체온계나 인바디체중계를 지급한다. 

(건보공단 제공)
(건보공단 제공)

경품 행사 대상자는 고지서 송달부터 보험료 납부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신규 신청자에 한한다. 추첨 결과는 7월 23일 공단 누리집,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발표한다. 

공단 관계자는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 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해 정상 출금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지역 건강보험료를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해 정상 승인되면 매월 200원 보험료 감액 혜택이 제공된다.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부족으로 출금되지 않아도 다음달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연체금 없이 한 번 더 출금돼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 할 수 있다. 

가입자 편의에 따라 계좌,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며 부모, 형제자매 등 가족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전자고지의 경우 매월 우편고지 대신 이메일, 휴대전화, EDI, 사회보험징수포털을 통해 고지내역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고지서 분실 걱정이 없어 개인정보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된다. 지역 건강보험료 또는 연금보험료 고지서를 우편 대신 이메일로 받게 되면 매월 200원의 감액 혜택이 제공된다.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비대면 신청은 공단 누리집과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EDI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M건강보험, 정부24,  각 금융기관 및 카드사 누리집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