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다이닝, 교육, 문화체험 등
아파트 상가 최초 '미세먼지 바이러스 차단' 시스템 적용 계획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이 반포3주구 상가를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세계적 디자인 회사를 비롯해 글로벌 상가 컨설팅사와 협업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브랜드로 프리미엄 복합공간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반포3주구 상가 이름은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다. 세계적인 디자인 업체인 퍼킨스 이스트만과 협력해 압도적인 화려함을 갖춘 외관디자인을 제안했으며 상가 외부에 적용된 회전형 루버를 통해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화려한경관을 연출한다.

반포3주구 상가 아트 그린 플라자 (삼성물산 제공)
반포3주구 상가 아트 그린 플라자 (삼성물산 제공)

글로벌 상가 컨설팅사인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와도 협업해 쇼핑뿐 아니라 다이닝, 교육, 문화체험에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로 구성한다. 이를 통해 반포3주구 상가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유명 식음브랜드와 프리미엄 슈퍼마켓 등은 상가 입점의향서를 제출했으며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는 프리미엄 외식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타운 특화 전략에 따라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생각하는 황소 수학, 당일깨기 학습법 강안교육, 영어전문학원 파고다 아카데미 등 유명학원들이 입점의향서를 제출했다. 

웨딩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반디앤루니스 서점 또한 입점의향서를 제출했고 디스커버리 캠핑 리조트 운용사와 연계해 루프탑 글램핑장 등 조성이 제안됐다. 상가 1층 중앙 광장에는 아트 그린 플라자를 설계해 이벤트 공간으로 제공된다.

삼성물산은 착공부터 입주시까지 단계별 전담팀을 구성해서 상가가치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아파트 입주 후 빠른 상가 오픈으로 조기에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전담 창구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상가 전용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키오스크를 연계한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삼성전자의 솔루션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파트 상가 최초로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저감시킬 수 있는 차단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과 입주사의 건강까지 신경쓰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엘리베이터 풋버튼으로 바이러스 감염을 막고 짐을 든 고객들도 이용이 편리하도록 설계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3주구 상가에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뿐 아니라 4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입점의향서 제출을 통해 반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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