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Family Hub)’가 적용된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21일 출시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패밀리허브가 적용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패밀리허브가 적용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패밀리허브는 삼성전자가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냉장고에 △식자재 관리 △가족간 커뮤니케이션 △주방 공간에서의 엔터테인먼트 등 기능을 구현한 것이다. 올해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된다. 

삼성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4도어 모델로 출시된다. 소비자들은 13가지 색상의 도어 패널을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다만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패널은 글램 네이비와 글램 딥차콜 2가지 중 하나를 택해야한다.

패밀리허브는 기능면에서 한층 진화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 식품 인식 기술이 적용돼 냉장고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가 2100여가지 식재료를 스스로 인식한다. 이 기술로 소비자는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를 '푸드 리스트'를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유통기한 만료 3일 전부터 알람으로 알려준다. 

'식단 플래너'는 푸드 리스트에 담긴 식재료와 미리 설정된 가족들의 선호 식단에 맞는 레시피를 주간 단위로 제안한다. 이 때 냉장고에 보관된 식재료를 최대 4개까지 포함시킨 레시피를 찾아준다. 냉장고에 없는 식재료는 스크린 내 이마트 몰 위젯을 통해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가족 간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패밀리보드'도 개선됐다.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웹사이트 주소공유까지 가능해졌다. 캘린더 기능도 추가됐다. 

스크린세이버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북유럽 작가 5인의 작품 10점이 탑재돼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삼성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출고가는 409만원에서 509만원으로 형성돼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패밀리허브는 매년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하며 진화를 거듭해왔다”면서 “올해는 비스포크 냉장고에도 적용돼 소비자들이 주방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구매한 소비자는 6월 이후 순차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워진 패밀리허브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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