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국민은행은 6월 1일로 예정된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처음이다.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KB국민은행 제공)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KB국민은행 제공)

이번 박람회는 국민은행의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6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당초 현장 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두차례씩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어왔다.

참여기업은 300여 곳으로 기존보다 100여 곳 늘었다. 박람회 일정도 2일에서 14일로 길어졌다. 참여 기업은 현장 박람회와 동일한 혜택을 받는다. 국민은행 신규 대출시 최대 1.3%포인트 범위에서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받으며,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 채용 시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금을 받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됐을 구직자와 구인 기업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규직 채용 시 지급되는 지원금에 대해 관계자는 "기업이 굿잡을 통해 채용한 사원을 정규직으로 6개월 이상 유지하는지 확인하고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