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은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해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SPC팩, 업계 최초 ‘녹색전문기업’ 인증 획득(제공=SPC그룹)
SPC팩, 업계 최초 ‘녹색전문기업’ 인증 획득(제공=SPC그룹)

지난 2010년 시작된 ‘국가 녹색인증제’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와 11개 평가기관이 공동 운영해 기술, 제품, 기업 3개 부문에 걸쳐 친환경 사업 활동을 인증해준다.

SPC팩은 2018년 말 ‘녹색 기술’과 ‘녹색 제품’ 인증을 시작으로 이듬해 녹색 기술을 인쇄 포장재 전체에 적용하고 최종 단계인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녹색전문기업은 녹색 기술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만 인증받을 수 있다.

SPC팩은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의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친환경 포장재 제조 기술을 개발해 SPC팩에서 생산하는 인쇄포장재 제품 전체에 적용하고 있다.

생산 제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SPC삼립 등 SPC그룹 계열 브랜드들과 다양한 기업에 공급해 사용되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가 녹색인증제 3개 부문 전체를 획득한 것은 업계 최초로 매우 뜻 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환경친화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