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렴·유연·영양 화장수 52개 품목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화장품에 대한 안전검사가 진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국내 유통 중인 인체세포·조직 배양액을 함유한 수렴, 유연, 영양 화장수 52개 품목을 국민청원 안전검사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검사에 대해 식약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인체세포·조직 배양액 함유 미스트 제품을 사용한 뒤 뾰루지, 홍조, 피부 가려움증 등이 생겼는데 안전한지 알고 싶다'는 내용이 국민청원에 올라와 미생물, 보존제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검사항목은 피부 자극도를 파악하기 위한 pH 및 보존제 함량, 제품 오염 여부 확인을 위한 미생물한도(세균 및 진균수) 및 특정세균(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3종)이다. 

검사 진행과정과 결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된다.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회수·폐기 등 신속히 조치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국민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국민이 중심인 식품·의료제품 안전관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청원 안전검사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소비자는 국민청원 안전검사제 사이트(petition.mfds.go.kr)나 식약처 누리집(www.mfds.go.kr)을 통해 국민청원 안전검사 청원 등을 할 수 있다. 

국민청원 방법 (식약처 제공)
국민청원 방법 (식약처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