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1일까지, 참여자 수 비례해 '효 박스' 기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일환으로 홀몸어르신께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일환으로 홀몸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일환으로 홀몸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동국제약 제공)

소비자는 오는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누리집에서 홀몸어르신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동국제약은 참여자 수만큼 치약과 칫솔 등 구강용품이 든 '효(孝)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독거 어르신들이 경제적, 신체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께도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된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행사 범위를 확대해 참여자 수에 비례해 ‘효박스’를 적립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하반기 행사에서 적립된 효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