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SR이 좋은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 등 정부 국정과제에 부응하고 조직 내 혁신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벤처 육성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SR 사내벤처 공모(제공=SR)
SR 사내벤처 공모(제공=SR)

사내벤처는 사업 아이디어가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회사 보유 인프라를 제공해 창업을 지원하는 제도다. SR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사내벤처에는 SR 재직자라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철도 인프라 활용 등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신사업 아이템을 확정해 올 하반기 사내벤처팀을 출범할 예정이다.

사내벤처팀에는 △별도 업무 공간 조성 △사내·외 전문가 자문 △사업 자금 지원 등 적극적인 인적·물적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창업휴직 제도를 도입해 분사창업 이후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3년 내에 회사로 복귀할 수 있다.

SR은 향후 사내벤처 제도를 확대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및 산·학·연과 협력 수행이 가능한 오픈형 사내벤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사내벤처 제도 운영으로 조직 내 혁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SR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