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된 펫케어(Pet Care) 전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의 전문 필터 기술로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 털과 냄새를 말끔히 제거해준다. 특히 반려동물의 냄새를 99%까지 제거해주는 탈취 전문필터가 탑재돼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펫케어(Pet Care)'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펫케어(Pet Care)'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반려동물과 생활할 때 발생하는 냄새 성분을 정밀 분석했다고 전했다. 그 결과 메틸 메르캅탄(Methyl mercaptan), 이소발레르알데히드 (Isovaleraldehyde), 노나날(Nonanal)이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대표적 성분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이 세가지 성분은 반려동물의 체취, 대변 냄새, 사료 냄새와 관련이 있었다. 

제품에 탑재된 탈취 전문 필터는 특허 받은 활성탄 촉매 기술을 적용해 반려동물로 인해 발생하는 세가지 성분의 가스를 99% 탈취해준다. 세가지 가스에 대한 탈취 효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인 제품 시험·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에서 인증 받았다.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하이드(Acetaldehyde),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 톨루엔(Toluene)과 같은 생활 유해가스 제거는 기본이다.

이 밖에도 활성탄이 가스와 접촉하는 면적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려 누적 정화량을 약 3배 높였다. 

삼성 펫케어 공기청정기는 ‘이중 펫 극세 필터’도 탑재해 반려동물의 털과 미세먼지 모두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펫 극세 필터는 이중으로 걸려줘 털갈이 기간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물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이며 교체가 간편하다.

‘펫 전용 모드’를 사용 시 풍량을 증가시켜 공기 중에 날리는 털을 효과적으로 집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0.3 ㎛(마이크로미터) 의 먼지까지 99.9 % 제거하는 미세먼지 집진필터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지름 0.3㎛ 크기의 미세한 입자까지 감지하는‘레이저 PM 1.0 센서’ △직바람과 소음 걱정 없는 ‘무풍청정’ 등 기존 삼성 공기청정기만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돼있다.

삼성 ‘무풍큐브 펫케어’는 2모델(청정면적 90㎡∙94㎡)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110만원과 130만원이다. 

삼성전자는 6월 무풍큐브 펫케어에 이어 ‘블루스카이 펫케어(청정면적 57㎡)’를 대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기호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생각하는 ‘펫팸족’을 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삼성 공기청정기에 반려동물에 특화된 기술을 적용했다”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반려동물과 관련된 연구를 지속해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