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에 루프탑 글램핌장·학원 유치 추진도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은 반포아파트 3주구 재건축사업에 입찰하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테마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가족이 대를 이어 살고싶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전 연령대가 만족할 공간을 설계하겠다고 약속했다. 

반포 3주구 스카이커뮤니티 도서관 (삼성물산 제공)
반포 3주구 스카이커뮤니티 도서관 (삼성물산 제공)

우선 입주민이 건강관리는 물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스카이 커뮤니티 33층에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인 ‘더 트리니티 스파’의 서비스가 가능한 프라이빗 스파시설과 피트니스를 설치하겠다고 제안했다.

단지 중앙의 선큰 가든 옆으로 자연 채광이 가능한 수영장과 인도어 다목적 체육관을 조성하고 2개층 높이의 체육관은 상부에 러닝트랙과 운동기구를 설치한다. 아래층은 농구 등 실내 구기종목 등을 배치한다. 

골프연습장은 2개층 높이로 만들어 개방감을 높일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실외에서 연습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한편 자기 계발을 위한 스터디 라운지는 물론 조·중·석식 서비스가 가능한 가든 카페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각 동별 지하에 프라이빗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트 로비를 설치, 우편이나 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및 세대창고를 제공해 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한다. 

입주민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설도 도입한다. 스카이커뮤니티에는 한강과 도심을 내려다 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을 설치하고, 외부에 설치된 선셋 테라스와 연계해 야외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토록할 계획이다. 33층에 위치한 게스트 스위트는 손님 초대나 가족들이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게스트 공간은 1층에 추가로 조성하며 게스트 빌라는 게스트하우스와 파티룸으로 구성한다. 가든 테라스가 함께 계획돼 여유와 낭만이 있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펫 놀이공간 (삼성물산 제공)
펫 놀이공간 (삼성물산 제공)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족들을 위해, 여행이나 출장 등 장기간 부재 시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펫 호텔과 펫 놀이공간을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복합문화공간을 만들어 입주민들의 건전한 여가 생활과 취미활동을 지원한다. 독서실과 회의실로 활용 가능한 PC 라이브러리부터 VR(가상현실) 체험공간,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스튜디오와 함께 수채화나 도예 등 예술 클래스와 갤러리로 활용 가능한 아뜰리에를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삼성 어린이집을 모델로 삼성물산이 개발한 안심보육 가이드라인을 활용해 조성한다. 미세먼지 등 야외 활동이 어려울 때 아이들이 실내에서 놀 수 있도록 키즈 플레이하우스도 설치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 상가도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특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양한 업체들의 입점의향서를 받았다고 전했다. 

상가 예상 컷 (삼성물산 제공)
상가 예상 컷 (삼성물산 제공)

웨딩 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서점 반디앤루니스 등 문화시설부터 디스커버리 캠핑 리조트 운영사의 프로그램이 적용된 루프탑 글램핑장이 입점을 계획하고 있고 상가에 유명 학원을 유치해 명문학원가로 특화할 방침이다.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생각하는 황소 수학’, ‘당일깨기 학습법 강안교육’과 영어 전문학원 ‘파고다 어학원’ 등의 입점 의향서를 제출받아 에두타운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20년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사업조건을 제안했으며, 반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