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AI 상담 챗봇 도입 등 소비자 편의성 기대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교보생명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27일 오후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보생명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교보생명 윤열현 대표이사 사장(왼쪽),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한발 앞서 보험업무에 적용하고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제공=교보생명)
27일 오후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보생명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교보생명 윤열현 대표이사 사장(왼쪽),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한발 앞서 보험업무에 적용하고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7일 AI 기술을 한 발 앞서 보험업무에 적용하고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고객상담 챗봇 구축 등 AI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 관련 연내에 카카오 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위한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한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기존 아날로그 업무를 디지털화하고 고객 응대 업무를 자동화할 방침이다.

또 사내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디지털화하고 임직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기업용 메신저인 '카카오워크' 활용 등 업무 인프라를 혁신하는 방안을 협의한다.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은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을 가속화시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힘을 모아 업계에 모범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