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은 한국가이드스타가 4월13일 발표한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별3개 만점을 받은 법인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MG새마을금고 (사진= 김아름내)

한국가이드스타는 국세청이 지정한 공익법인 공시 및 평가 기관이다. 지난 2017년부터 국세청 홈택스의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시스템’에 공시한 결산서류를 바탕으로 정보공개 및 투명성을 평가, 발표한다.

27일 새마을금고 재단에 따르면 평가는 국내 총 9,663개 공익법인 중 9,648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별 3개 만점을 기록한 법인은 174개(1.8%), 2년 이상 만점을 기록한 법인은 MG새마을금고 재단을 포함해 46개(0.5%) 뿐이다.

박차훈 이사장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시행한 정보공개 투명성과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MG새마을금고 재단이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익법인으로 평가돼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 MG새마을금고 재단이 사회공헌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가장 가까이에서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 전문재단’이라는 설립이념 실현을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출연한 공익재단이다. 위기이웃 문제해결, 청소년 사회진출 지원,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 기준 500억여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