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11시, "시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오 시장의 건강악화설이 제기됐지만 사퇴 이유는 '성추행'으로 확인됐다.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9층 기자회견장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9층 기자회견장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오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350만 부산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해 송구하다"고 말했다. 

사퇴 결정과 관련 "한 사람에 대한 저의 책임이 너무 크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을 할 수 밖에 없음을 고백한다"면서 "5분 정도의 짧은 면담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했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 행동이 "강제추행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경중을 떠나 어떤 행동으로도 용서받을 수 없다"면서 "이런 단점으로 위대한 시민께서 맡겨주신 시장직을 수행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어려운 시기에 정상적인 시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모든 허물을 제가 짊어지고 용서를 구한다"면서 "공직자로 책임지는 모습으로 피해자분들에게 사죄드리고 남은 삶 동안 참회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다"고 했다. 

오 시장은 "피해자가 또 다른 상처를 입지 않도록 보호해달라, 모든 잘못은 제게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