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고품질 철강재, 건설산업 전반 확대… 건설소재 패러다임 전환 모색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3D·특화설계 적용한 미래형 건축·주거공간 제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홍보관 '더샵갤러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더샾갤러리(제공=포스코건설)
더샾갤러리(제공=포스코건설)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라는 주제로 개관한 더샵갤러리는 건축용 철강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강조한다. 연면적 4966㎡, 3층 규모의 더샵갤러리의 건축설계는 포스코A&C가 담당했고, 내·외부 주요 마감재는 포스코와 포스코강판이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관련 시스템의 장비와 운용기술은 포스코ICT가 공급했고, 시설관리는 포스코O&M이 담당한다.

외벽은 고급 스테인리스로 마감됐고, 로비 정면의 3D 입체모형의 움직이는 '키네틱벽'(Kinetic wall)은 은빛의 스테인리스를 가공해 장식했다. 천장에는 고내식 도금강판(PosPVD)을 사각 형태의 나뭇잎으로 형상화했다. 2층 분양전시관 주요 벽체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는 대리석과 나무 느낌의 포인트월은 포스코강판이 생산하고 있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다.

포스코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는 고강도 철강재, 디자인과 경제성이 탁월한 친환경 철강재,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철강재 가공특성 등을 다양한 전시기법을 알리는 한편, 세계 유수 건설사들이 안심하고 건축용 철강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개관은 경쟁사에 비해 소재측면에서 차별적인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철강그룹사의 이점을 활용해, 미래 고급 건축 시장의 리딩 컴퍼니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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