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한은행이 올해 디지털·ICT(정보통신기술)와 기업금융 분야의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수시채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 (사진= 김아름내)
신한은행 (사진= 김아름내)

디지털·ICT 분야에서는 ICT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채용과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특별 전형을 함께 진행한다. 기업금융 분야는 경력직 채용으로 진행된다. 은행, 보험, 증권, 보증기관 등 금융권 기업금융 경력 보유자, 대기업과 중견기업 자금⋅회계⋅재무⋅외환업무 경력 보유자가 대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수시 채용에 나서는건 금융업내 경쟁 격화에 대응하고 혁신기업 육성, 소상공인 금융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설명이다.

채용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언택트(비대면)' 전형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접속을 통해 질문에 답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AI(인공지능) 역량평가와 실무자 화상면접이 이뤄진다. 디지털·ICT 분야는 온라인 코딩능력 테스트가 추가된다. 서류 접수는 신한은행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신입행원 공개채용 일정도 검토 중이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면서 신입행원 공채 시기와 규모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