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삼성그룹 상반기 공채를 필두로 현대차, 건강보험공단, 산업은행 등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2020 상반기 채용문이 활짝 열렸다. 인크루트는 이달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 신입사원 채용소식을 10일 전했다.  

(제공=인크루트)
(제공=인크루트)

우선 삼성그룹은 지난 6일부터 2020 상반기 공채시작을 알렸다.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SDS·삼성전기·삼성생명·삼성증권·삼성중공업·삼성엔지니어링·삼성물산(상사)·호텔신라·제일기획·에스원·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삼성웰스토리·삼성전자판매 총 17개사에서 21개 부문에 걸쳐 3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올해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 공인영어회화성적 보유자다.

특히 삼성전자와 삼성SDS에서 모집하는 Samsung Convergence SW Academy(SCSA) 전형이 눈에 띈다. SCSA 전형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전일 집합교육 과정으로 이수 후 소정의 시험에 합격하면 SCSA 수료로 인정돼 2021년 1~2월 중 입사하게 된다. 2020 상반기 삼성그룹 공채 서류접수는 13일(월)에 일괄 마감된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오는 12일까지 R&D, 전략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수시 채용한다. 지원자격 공통으로는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취득자, 업무 관련 전공자, 공인영어 회화 성적 보유자다.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어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시 참고사항으로는 동일기간 진행 중인 채용에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발표는 오는 7월로 예정 중이다.

한편, 지난달 25일부터 진행 중인 SK그룹 상반기 공채는 금일 24시까지 입사지원서를 받는다.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등 총 6개사에서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채용 중이다.

이밖에도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산업은행 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신입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선 상반기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채용규모는 일반전형(393명), 장애인전형(15명)이며, 행정직, 요양직, 전산직, 기술직 등 각 부문 직무를 선발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일반전형 기준)> 면접시험>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4월 16일 17시까지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이달 14일(화)까지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전산 △건축 △기계 등 총 40명을 선발한다. 성별, 연령, 학력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는 채용공고>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이후 신입직원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끝으로 KDB산업은행에서 하반기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은행일반(경영, 경제, 법), 디지털(전산, 빅데이터)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1차 면접> 2차 면접> 입행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의 경우 직무수행능력평가와 직업기초능력평가로 진행되며, 디지털 전산직무의 경우 1차면접내 코딩역량평가가 예정되어 있다. 입사지원은 오는 4월 17일 16시까지 KDB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아울러, 특기할 점으로는 위 3곳의 필기시험 일자는 다음달 16일로 예정돼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