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김종무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2)과 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공동 실시한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16일 전했다.

김종무, 박상구 서울시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김종무, 박상구 서울시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김종무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도시재생사업과 마을건축가 제도가 도입 취지와 달리 행정 편의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는 정책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불법하도급 사건에 대한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박상구 의원은 시민을 위한 보금자리 정책에 주목하며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임대정책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분양정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 서울시 공공건축가 구성이 건축사 위주로만 구성돼있어 기술사를 비롯한 현장 실무전문가의 참여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과정에서도 기술사가 배제돼있어 개선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지적했던 사안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법, 정책, 예산 등 분야별로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