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차단"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효성ITX가 콜센터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재택근무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구로구와 대구에 위치한 기업 콜센터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효성ITX와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삼성전자, LGU+등 4개사가 손을 맞잡았다.
효성ITX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및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NCP)은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삼성전자는 보안플랫폼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를, LGU+는 통신망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코로나19 의심증상자 등이 문의를 위해 전화하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우선 도입된다. 콜센터 근무자들은 해당 솔루션으로 재택근무가 가능해진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으며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효성ITX는 "자사가 운영하는 주요 민간기업 콜센터에도 스마트 컨택센터 전환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아름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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