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올해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9일부터 3월 10일까지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3,362,866개를 분석한 결과, 우리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우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만389, 미디어지수 113만3198, 소통지수 180만4592, 커뮤니티지수 191만5814, 사회공헌지수 106만7983, CEO지수 118만67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만8688로 분석됐다. 

​2위,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만3180, 미디어지수 78만5397, 소통지수 188만4552, 커뮤니티지수 188만7803, 사회공헌지수 27만2687, CEO지수 70만4694로 가브랜드평판지수는 687만8312다. ​

3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만451, 미디어지수 57만9280, 소통지수 170만4919, 커뮤니티지수 162만9036, 사회공헌지수 61만9529, CEO지수 41만3569로 브랜드평판지수는 642만6783로 분석됐다. 

4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만7156, 미디어지수 71만651, 소통지수 192만1097, 커뮤니티지수 160만9975, 사회공헌지수 68만6644, CEO지수 8만5625로 브랜드평판지수는 635만1149다. 

5위, 롯데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9만486, 미디어지수 31만875, 소통지수 178만7085, 커뮤니티지수 122만7650, 사회공헌지수 55만5699, CEO지수 6만8500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94만293로 분석됐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26,523개와 비교하면 16.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34% 하락, 브랜드이슈 12.86% 하락, 브랜드소통 14.28% 하락, 브랜드확산 20.07% 하락, 브랜드공헌 20.07% 하락, CEO평가 17.53% 하락했다"고 말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