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총 3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돕기 등 내수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5일 밝혔다.

공단은 감염 위험이 높은 전국의 고령·독거 연금수급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자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약 2억 원 상당의 방역 물품을 긴급 전달하기로 했다. 마스크 3만 4천매, 손세정제 5천개 등으로 전국 109개 관할지사를 통해 배부될 예정이다. 또 혈액수급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전 직원이 동참해 헌혈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단은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움을 감안, 공단 임직원의 자발적인 후원금 등으로 마련한 1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과 성금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단은 졸업식 등 행사 취소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공단 소유 수익형 사옥에 입주 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임대료도 4월~9월까지 6개월 간 35% 인하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조기 집행 등 공단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방안을 최대한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