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ACRO’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브랜딩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ACRO BI 활용 예시(제공=대림신업)
ACRO BI 활용 예시(대림산업 제공)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립 디자인 기관인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서비스 디자인, 인테리어, 건축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ACRO는 지난해 11월,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새로운 콘셉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선언하며 독보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ACRO는 품격과 존재감, 잠재력과 진화가능성을 상징하는 대표 컬러 시스템 또한 개발했다. 메인 컬러는 본질에 가까운(Ultimate) 색 ‘아크로 Black’과 모든 가능성을 발산하는 무한의(Infinite) 색 ‘아크로 White’로 절대적인 상징을 뜻하며 이를 연결하는 ‘아크로 Gray’를 통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해 선망의 대상이 되는 주거 경험과 독보적인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

새로운 ACRO는 연말 입주 예정인 ‘‘아크로 White’로에 처음 적용된다. 순차적으로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 다양한 고객 경험 접점에서 도입 예정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국내 대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상징인 ACRO가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진정한 정의에서부터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