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건강 블로그 ‘우생중’, AVA 디지털 어워즈 수상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유한킴벌리의 월경(생리)건강 전문 블로그 ‘우생중’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이 2020 AVA 디지털 어워즈에서 4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생중’, AVA 디지털 어워즈 4개 부문 수상(제공=유한킴벌리)
‘우생중’, AVA 디지털 어워즈 4개 부문 수상(제공=유한킴벌리)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로 선정되는 시상식에서 ‘우생중’은 기업과 블로그,  소셜 콘텐츠, 메디컬 부문에서 수상을 영예를 차지했다.  

2017년 첫 선을 보인 ‘우생중’은 소비자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생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국내최초로 생리건강 전문 블로그를 선보이게 됐다.

‘우생중’은 산부인과 전문의 등의 의료진과 전문 에디터를 필진으로 여성의 건강과 직결될 수 있는 생리대 정보와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월경 관련 건강 콘텐츠를 정기 발행하고 있다. 사용자들의 참여 공간을 마련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구독자 조사에 따르면,  “1년 전 나의 생각과 비교했을 때, ‘생리’를 직접적으로 말하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은 지금 어떻게 바뀌었나요?”라는 질문에 40.7%가 긍정적으로 변화하였다고 답변해 달라진 인식을 확인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에게 5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해 왔으며, 초경 교육 사이트 ‘우리월경해’(일명 ‘우월해’)를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 가정의 초경교육을 돕기 위해 필리핀 따깔로그어,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4개국 언어로 제작된 초경가이드북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