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진= 김아름내)
삼성 (사진= 김아름내)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은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00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4개 계열사는 △손소독제와 소독티슈 등 의료용품 △자가 격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키트 △의료진을 위한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세트 등의 구호물품과 구호성금을 협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날 삼성의 주요 계열사들은 임시이사회 및 경영위원회를 열고 코로나19 관련 기부금 지급을 의결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국민의 성원으로 성장한 삼성은 지금과 같은 때에 마땅히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 해야 한다. 이번 일로 고통 받거나 위기 극복에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력하나마 모든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삼성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고 있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물품 대금 1조 6천억 원을 조기 지급해 총 2조 6천억 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다.

또 중국 정부 지침이나 중국 내 물류/통관 현황 등 중국 관련 정보를 협력사와 공유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