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우리은행이 2월 은행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최근 KEB하나은행에서 본래 이름으로 돌아온 하나은행, 3위는 국민은행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한 달 간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53만5871개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우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만63, 미디어지수 131만8564, 소통지수 157만8391, 커뮤니티지수 339만1439, 사회공헌지수 199만639, CEO지수 169만440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63만3500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953만7727와 비교하면 21.97% 상승했다. ​

2위 하나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만8526, 미디어지수 327만6520, 소통지수 299만520, 커뮤니티지수 260만1187, 사회공헌지수 23만6904, CEO지수 35만9580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45만3238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46만7189와 비교하면 77.10% 상승했다​

3위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만3542, 미디어지수 181만7392, 소통지수 253만5270,  커뮤니티지수 364만8674, 사회공헌지수 55만9852, CEO지수 37만2247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18만6976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946만2044와 비교하면 18.23% 상승했다.​

4위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만4340, 미디어지수 152만5852, 소통지수 162만2838 , 커뮤니티지수 282만8450, 사회공헌지수 28만7761, CEO지수 33만96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03만8884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7만3212와 비교하면 26.14% 상승했다. ​

5위 농협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4940, 미디어지수 183만4076, 소통지수 143만8148, 커뮤니티지수 178만8029, 사회공헌지수 49만7884, CEO지수 53만784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626만924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0만2310와 비교하면 2.60% 상승했다.​​​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9528개에 비교하면 22.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7% 상승, 브랜드이슈 1.19% 하락, 브랜드소통 25.76% 상승, 브랜드확산 67.14% 상승, 브랜드공헌 10.77% 하락, CEO평가 17.15% 하락했다"고 풀이했다.

이어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은행은 링크분석에서 "내정하다, 대출하다, 지원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권광석, 인터넷은행, 모바일뱅킹"이 높았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5.5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고 했다.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