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대구은행이 지방은행 2월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부산은행, 3위는 경남은행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한 달 간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77만3947개를 분석하고 14일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대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2만745, 미디어지수 216만3945, 소통지수 390만4590, 커뮤니티지수 139만6802, 사회공헌지수 20만5275, CEO지수 27만3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만5090이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0만7880와 비교하면 15.01% 상승했다.

2위 부산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83만1155, 미디어지수 224만4753, 소통지수 280만1979 ,커뮤니티지수 148만1364, 사회공헌지수 25만4514, CEO지수 30만5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91만9365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0만2569 와 비교하면 9.95% 상승했다.​

3위 경남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9680, 미디어지수 157만4979, 소통지수 268만7212 ,커뮤니티지수 88만7461, 사회공헌지수 15만3883, CEO지수 26만5010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90만8225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49만8878와 비교하면 9.09% 하락했다.​

4위 광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5559, 미디어지수 161만8491, 소통지수 192만7803, 커뮤니티지수 105만3380, 사회공헌지수 22만6517, CEO지수 41만86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62만399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6만3395와 비교하면 30.30% 하락했다.​

5위 제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9547, 미디어지수 58만8966, 소통지수 20만4733, 커뮤니티지수 103만1234, 사회공헌지수 22만3483, CEO지수 5만3338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01만1301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2만5317와 비교하면 7.26% 하락했다.​

2020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694만6008개와 비교하면 5.8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9% 상승, 브랜드이슈 9.82% 상승, 브랜드소통 10.24% 하락, 브랜드확산 10.85% 하락, 브랜드공헌 39.20% 하락, CEO평가 12.05%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2020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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