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화생명은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 삼성생명(2위), 교보생명(3위)을 제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11일~이달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7만9561개를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분석됐다. ​​

2020년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97만9529, 미디어지수 63만523, 소통지수 123만2335, 커뮤니티지수 69만7570, 사회공헌지수 25만5090, CEO지수 34만672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14만1773로 분석됐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 446만1417과 비교하면 7.16 % 하락했다.​

2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만2852, 미디어지수 92만1037, 소통지수 101만4529, 커뮤니티지수 43만5514, 사회공헌지수 34만8121, CEO지수 24만3825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01만5878로 분석됐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 431만1959와 비교하면 6.87% 하락했다.​

3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8046, 미디어지수 22만845, 소통지수 60만4699, 커뮤니티지수 35만6086, 사회공헌지수 16만6781, CEO지수 32만756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28만4021로 분석됐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 225만8406과 비교하면 1.13% 상승했다.​

4위 신한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045 미디어지수 216,964 소통지수 408,333 커뮤니티지수 185,903 사회공헌지수 201,434 CEO지수 139,2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9,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5,790과 비교하면 3.11% 하락했다.​

5위 오렌지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9924, 미디어지수 33만7249, 소통지수 52만9162, 커뮤니티지수 11만6461, 사회공헌지수 8만9650, CEO지수 31만3359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66만5806이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 157만2530과 비교하면 5.93% 상승했다.​​

2020년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한화생명 브랜드는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1946년 설립돼 2012년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며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 사업 참여,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제휴를 통해 기술기반의 미래 금융의 선도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만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7% 상승, 브랜드이슈 0.74% 하락, 브랜드소통 8.645% 상승, 브랜드확산 8.68% 상승, 브랜드공헌 21.16% 하락, CEO평가 22.57%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2020년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