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지누스, 3위는 에이스침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만8366개를 분석하고 12일 결과를 발표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만7270, 미디어지수 76만573, 소통지수 188만8845, 커뮤니티지수 172만4027, 시장지수 370만6309, 사회공헌지수 53만62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035만7650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만8099와 비교하면 2.06% 상승했다.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8990, 미디어지수 16만3316, 소통지수 5만6501, 커뮤니티지수 8만2925, 시장지수 312만4423, 사회공헌지수 6만7468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83만3623이었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1만3204와 비교하면 6.10% 상승했다.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만5755, 미디어지수 18만6872, 소통지수 23만7696, 커뮤니티지수 40만8162, 시장지수 105만8854, 사회공헌지수 18만52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23만7860으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는 229만72와 비교하면 41.3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는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63% 상승, 브랜드이슈 29.22% 상승, 브랜드소통 17.22% 하락, 브랜드확산 1.02% 상승, 브랜드시장 1.40% 상승, 브랜드공헌 15.72% 상승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