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지누스, 3위는 에이스침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만8366개를 분석하고 12일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만7270, 미디어지수 76만573, 소통지수 188만8845, 커뮤니티지수 172만4027, 시장지수 370만6309, 사회공헌지수 53만62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035만7650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만8099와 비교하면 2.06% 상승했다. ​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8990, 미디어지수 16만3316, 소통지수 5만6501, 커뮤니티지수 8만2925, 시장지수 312만4423, 사회공헌지수 6만7468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83만3623이었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1만3204와 비교하면 6.10% 상승했다. ​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만5755, 미디어지수 18만6872, 소통지수 23만7696, 커뮤니티지수 40만8162, 시장지수 105만8854, 사회공헌지수 18만52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23만7860으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는 229만72와 비교하면 41.39%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는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63% 상승, 브랜드이슈 29.22% 상승, 브랜드소통 17.22% 하락, 브랜드확산 1.02% 상승, 브랜드시장 1.40% 상승, 브랜드공헌 15.72% 상승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